지난 2월 11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M.I.C PROJECT(이하 마이크 프로젝트)’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이 개최되었습니다. B멤버들 모두 이번 워크숍을 위해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필리핀 해외 출장을 함께 다녀왔는데요. 이번 마이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총 5개팀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워크숍이었습니다!
필리핀 현지시간으로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워크숍은 참석자들을 위한 웰컴키트와 마이크 프로젝트 기념 티셔츠를 나누는 시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워크숍의 가장 첫 시간은 이번 마이크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비소사이어티의 멤버 전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빙고 게임과 팀 슬로건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팀별 대결에 참여하는 필리핀 청년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 깊고 유쾌한 시간이었습니다. 🙂
(아이스 브레이킹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참가자들 :D)
유쾌하고 재밌는 아이스 브레이킹이 종료된 후 장연실 부대표의 진행으로 소셜 액션 플래닝을 위한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이크 프로젝트는 팀별로 주요하게 생각하는 필리핀의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방식의 콘텐츠를 통해 대중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사회변화에 대한 참여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소셜 액션 플래닝은 팀별로 이러한 소셜 액션을 구체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2시간 동안 팀 활동을 통해 구체화된 소셜 액션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습니다. 팀별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 액션 플래닝 발표를 들으니 앞으로의 활동이 무척이나 기대될 만큼 다채롭고 준비가 잘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질 소셜 액션에 대해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왼쪽 사진부터 Lucky 9팀, Light with Hope팀, Team Libot팀)
(왼쪽부터 사진부터 PURPLE HEARTS팀, Project Dumagat팀, 팀별 발표에 대한 리뷰)
소셜 액션 플래닝에 대한 팀별 발표가 종료된 후에는 전민강 팀장이 각 팀에서 어떻게 SNS을 통해 소셜 액션을 업로드하고 공유해야 할지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참가자들이 기다리던 임명장 수여식과 소셜 액션 활동비 지급이 진행되었는데요. 필리핀 청년들이 이번 마이크 프로젝트를 통해 사명감과 적극적인 활동력을 가지고 필리핀의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변화를 이끌어주기를 기대하며, 계속해서 응원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각 팀들과 함께 이번 워크숍을 통해 팀별로 정한 소셜미션을 아주 간략하게 설명드릴게요!
Lucky 9은 Puray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 활동(캠핑, 하이킹 등)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기금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eam Libot은 나무를 심고 친환경적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보다 녹색친화적인 필리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Light with Hope는 마닐라 톤도 지역의 Marala 주민들에게 지속가능한 태양광 빛을 설치하고 유지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roject Dumagat은 Dumagat 부족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고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시설을 개선하고, 훈련 프로그램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URPLE HEARTS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우리 공동체의 일부라는 상기시키기 위해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사회적 평등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렇게나 다양한 사회문제와 소셜 액션을 가지고 활동하게 될 5개의 팀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마이크 프로젝트 소셜 액션 활동은 공식 인스타 계정을 통해서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M.I.C 프로젝트 공식 인스타 계정 @m.i.c_project
↑ 인스타를 팔로우하셔서 3월부터 진행될 팀별 소셜 액션을 생생하게 확인해주세요♥